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황지애 (원광보건대학교) 김성재 (순천제일대학교) 박지희 (국립한국교통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2024년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4.4
수록면
111 - 114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보드게임 활용 수업을 예비유아교사에게 적용한 후, 학습만족도에서 어떠한 효과가 있는가를 살펴보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전남 S시 소재 S대학교의 ‘유아동작교육’ 과목을 수강한 유아교육과 1학년 학생 20명을 실험집단으로, 관련 이론수업이 진행되는 2~7주차 총 6회 동안 보드게임 활용 수업을 실시하였다. 비교집단은 2~7주차에 기존의 일반적인 강의식 수업이 이루어졌다. 예비유아교사의 학습만족도를 분석하기 위해 모든 수업이 끝난 후 검사도구로 측정하였다. 연구결과, 보드게임 활용 수업에 참여한 실험집단의 학습만족도는 비교집단의 학습만족도와 유의미한 차이를 보였으며, 학습만족도에서 긍정적인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보드게임 활용 수업이 효율적인 교수·학습방법을 제공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 결과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4-02-090357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