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신기철 (서원대학교) 박윤범 (서원대학교) 도종훈 (서원대학교) 김대욱 (서원대학교) 신수향 (충북여자고등학교)
저널정보
서원대학교 사범대학 부설 교육연구소 교육발전 교육발전 제43권 제4호
발행연도
2024.2
수록면
923 - 938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과 사회적 관심의 증가에 따라, <인공지능 수학> 과목이 신설되었다. 그러나 이는 수학 교사들에게 새로운 과목 준비에 대한 부담을 초래할 수 있다. 본 연구는 교육과정 및 교과서와 교원양성대학의 전공 교과목 간의 관련성을 분야별로 분석한다. 이를 통해 인공지능 이론과 수학 이론 및 공학 도구의 활용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예비수학교사가 학교 교육에서 <인공지능 수학> 과목을 가르칠 수 있는 소양과 능력을 기르는 데 필요한 교수·학습 내용 요소를 제시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