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진희 (경기대학교 일반대학원 관광경영학과) 최호수 (경기대학교 관광경영학과)
저널정보
한국피부과학연구원 아시안뷰티화장품학술지 아시안뷰티화장품학술지 제22권 제2호
발행연도
2024.6
수록면
301 - 311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목적: 본 연구는 K-뷰티와 한국 관광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중국 시장을 대상으로 K-뷰티 콘텐츠의 인기요인을 분석하고, 한국의 이미지 및 방한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고자 진행되었다. 방법: 실증분석을 위해 중국 샤오홍슈 앱을 통해 K뷰티콘텐츠를 시청한 경험이 있는 중국인 10대-50대 남녀 3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에서 자기기입식 설문조사를 시행하였고, 수집된 자료는 SPSS 26.0 통계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빈도분석, 신뢰도 분석, 요인분석, 상관관계 분석, 다중회귀분석, 단순회귀 분석을 실시하였다. 결과: 주요 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K-뷰티 콘텐츠 특성 중 유용성, 전문성, 신뢰성, 최신성, 매력성 순서대로 국가이미지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국가 이미지는 방문의도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K-뷰티 콘텐츠 특성은 방문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결론: 따라서 K-뷰티에 대한 긍정적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질 좋은 K-뷰티 콘텐츠를 생산하고 확산시키는 것이 중요하며,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하여 K-뷰티에 대한 홍보뿐만 아니라 관광 콘텐츠로 연결시켜야 한다. 또한 외국인을 위한 K-뷰티 관광상품을 개발하여 뷰티 산업의 허브로 거듭나야 할 것으로 사료된다. 본 연구 성과를 통해 K-뷰티 콘텐츠의 현황을 이해하고, 국가 이미지 제고와 관광목적지로서 한국의 매력도를 증진하여 여행수요증진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되기를 바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