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조광원 (서울사당초등학교)
저널정보
한국인격교육학회 인격교육 인격교육 제18권 제3호
발행연도
2024.8
수록면
197 - 219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사람은 다양한 공동체 속에서 구성원으로 살아간다. 다양한 공동체 속에 살아감에도 불구하고 공동체의식의 부재는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다. 2022 개정 교육과정에서도 공동체의식은 강조되고 있고, 이에 따라 인성 교육의 핵심 역할을 맡은 도덕 교과는 그 책임이 더 막중하다. 2022 개정 초등 도덕과 교육과정은 공동체 의식 교육을 구성하였으나, 공동체의식 개념 기반 구성요소적 특성을 바탕으로 분석했을 때 보완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2022 개정 초등 도덕과 교육과정에서의 공동체의식 교육을 성격 및 목표, 내용 체계 및 성취기준, 교수・학습 및 평가의 세 측면에서 보완하여 제시하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