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은혜 (계명대학교) 여선주 (계명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교원대학교 유아교육연구소 한국유아교육연구 한국유아교육연구 제26권 제3호
발행연도
2024.9
수록면
91 - 117 (2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아교육 기관에서 보육교사와 부모 간의 소통에서 경험하게 되는 어려움과 이를 극복하고 자 하는 교사의 노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현재 유아교육 기관에 근무하고 있는 보육교사 10명을 대상으로 2023년 6월 26일부터 9월 31일까지 심층 면담을 시행하여 수집된 자료를 분석하였다.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보육교사는 유아교육 기관에서 근무하면서 학부모와 소통하는 것에 많은 어려움을 느끼고 있었다. 둘째, 보육교사는 부모와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었으며 학부모와 신뢰를 쌓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었다. 셋째, 보육교사는 원장이 버팀목 역할을 하며 의지할 수 있는 존재가 되어 주기를 바라고 있었으며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요구하며 국가적인 차원에서 교사를 보호해 줄 수 있는 다양한 지원이 마련되기를 희망하고 있었다. 이러한 결과는 유아교육 기관에서 보육교사, 학부모 의 원활한 소통을 위한 의미 있는 자료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