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요약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및 선행 연구
Ⅲ. 2015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에 따른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의 [통합사회]평가틀 개발
Ⅳ. 2015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에 따른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의 [통합사회]예시 문항 개발
Ⅴ. 논의 및 시사점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2009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 성취기준에 대한 중학생 학업성취 분석 : 2015∼2018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분석을 중심으로
시민교육연구
2020 .01
2009 개정 교육과정 시기의 중학생 사회과 학업성취 특성 분석: 2015~2018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를 중심으로
사회과교육
2020 .03
중학생의 2007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 일반사회 영역 학업성취 특성 - 2012~2014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분석을 중심으로 -
시민교육연구
2015 .09
2020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중학교 ‘사회’ 문항에 나타난 역량 특성 및 역량별 학업성취 결과 분석
시민교육연구
2021 .12
학업성취도 평가의 교육과정 질 관리 역할
교육과정평가연구
2017 .01
2015 개정 교육과정 사회과 성취기준 구현을 위한 프로그램 설계 방안 연구 - 백워드 설계를 중심으로
시민교육연구
2019 .01
2009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중학교 일반사회 영역 학업성취 결과 분석-2015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를 중심으로-
열린교육연구
2017 .08
고등학교 통합사회 과목의 성취기준 비교 분석: 2015 개정 및 2022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사회과교육
2025 .03
핵심 성취기준에 따른 교육과정 재구조화의 논리 -사회과 법교육을 중심으로-
시민교육연구
2015 .06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에 나타난 사회과 통합형 문항 분석 –대학수학능력시험과의 비교를 중심으로–
시민교육연구
2018 .01
2009 개정 교육과정과 고등학교 학생들의 영어 학업성취 특성
교육과정평가연구
2021 .01
2022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의 사회과 역량 반영에 대한 초등학교 교사 인식 조사 연구
사회과교육
2024 .06
교과 역량에 기초한 사회과 성취기준 재구조화 연구 -‘통합사회’의 기능 술어 분석과 재구조화를 통하여-
시민교육연구
2019 .01
초등학교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의 결과타당도
교육과정평가연구
2015 .01
2015 개정 교육과정 초등실과 '기술의 세계' 분야의 평가준거 성취기준 및 평가기준 개발 연구
실과교육연구
2017 .01
사회과 교육과정 개정의 쟁점과 대안 -교육과정 문서의 체제와 진술 방식 및 용어를 중심으로-
교육과정평가연구
2022 .02
고등학생의 수학 학업성취 특성 분석: 2015-2018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를 중심으로
교육과정평가연구
2020 .01
고등학교 ‘통합사회’ 운영 실태와 2022 개정 교육과정의 개발 방향
시민교육연구
2021 .12
사회과 교과 역량과 기능 체계화 방안 탐색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일반사회 영역을 중심으로-
시민교육연구
2021 .01
역량기반 2015 개정 사회과교육과정 개선 방안 탐색
열린교육연구
2021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