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내용 요약≫
Ⅰ.서언
Ⅱ.경험중심교육사조와 문제해결학습의 발전
Ⅲ.학문중심교육사조와 탐구학습의 변화
Ⅳ.사회과 교과서와 수업 사례 분석
Ⅴ.결어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초등교사에게 사회 교과서란 무엇인가? -세 교사의 사회 교과서 이야기
시민교육연구
2019 .01
초등학생의 역사 체험에 기반한 초등 역사교육의 의의와 방향 설정
사회과교육
2018 .03
사이버 학습에 대한 교육공무원의 태도에 관한 탐색적 연구
정책분석평가학회보
2007 .03
초등교사를 위한 환경교육 연수 교육 과정 개발
환경교육
2008 .09
초등 과학 교사들의 교사 공동체 내에서의 학습의 특징과 인식적 믿음의 변화
초등과학교육
2014 .01
교원의 교육권으로서의 교육과정편성권의 쟁점과 보장
한양법학
2019 .02
학습자 중심 교육에서 디지털교과서의 역할 탐색
교육정보미디어연구
2017 .01
과학 기초학력 증진을 위한 학생중심의 탐구학습 방안 개발과 적용
생물교육
2002 .03
일본의 초기사회과의 성격과 실천 고찰
사회과교육
2007 .09
2009 개정 및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등과학 다양한 생물과 우리 생활 단원의 성취기준 및 학습내용 비교 분석
생물교육
2020 .01
<통합사회>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교사 인식과 연수 요구
시민교육연구
2018 .01
일본 사회과 문제해결학습의 특징과 전개 유형
한국초등교육
2017 .01
제7차 초등학교 사회과 교과서에 제시된 학습 내용 및 활동의 적합성 분석
사회과교육
2002 .10
제 7 차 초등학교 체육과 교육과정 운영 실태 분석
한국체육교육학회지
2002 .0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