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보육학회 한국영유아보육학 한국영유아보육학 제49집
발행연도
2007.6
수록면
129 - 149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보육시설 평가인증제 실시가 보육교사의 교수효능감 및 역할수행 인식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해 보는데 그 목적이 있다. G시의 보육시설 중 평가인증제에 참여한 보육시설의 교사 160명을 연구대상으로 질문지 검사를 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t-검증으로 분석하였다. 연구결과 첫째, 보육교사의 교수효능감은 평가인증제 실시 후 기관유형, 교사학력에 따라 유의미하게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보육교사의 역할수행 인식도 평가인 증제 실시 후 기관유형, 교사학력, 경력에 따라 유의미하게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보육시설 평가인증제가 보육교사의 교수효능감과 역할수행 인식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시사한다.

목차

[요약]
Ⅰ.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Ⅱ. 연구방법
Ⅲ. 결과 및 해석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3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375-016676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