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13권 제2호
발행연도
2008.4
수록면
25 - 48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보육시설 평가인증제 참여 여부에 따라 보육교사의 직무만족도어 차이가 있는지를 분석해보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전라남도에 소재한 보육시설 중 평가인증제에 참여한 보육시설의 교사 200명과 평가인증제에 참여하지 않은 시설의 교사 200명을 대상으로 직무만족도 검사를 실시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t-검증으로 분석하였다. 연구결과 첫째, 평가인증제 참여교사의 직무만족도가 비참여 교사의 직무만족도 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보육교사의 개인적 특성별에 따른 차이를 분석한 결과 연령별, 최종학력별 직책별에 따른 분석에서 평가인증제 참여교시가 비참여 교사에 비해 유의미하게 더 높은 직무만족도를 나타냈다. 셋째. 보육시설의 특성별에 따른 분석에서는 모든 요인에서 평가인증제 참여교사의 만족도가 비참여 교사에 비해 유의미하게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이러한 결과는 평가인증제 참여교부 교사의 개인적 특성 보육시설의 특성에 따라서 보육교사의 직무만족도에 차이가 나타날 수 있음을 시사한다.

목차

Ⅰ. 서론
Ⅲ. 연구방법
Ⅳ. 연구 결과
Ⅴ.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32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