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코칭능력개발원 코칭능력개발지 코칭능력개발지 제9권 제2호
발행연도
2007.6
수록면
401 - 411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상업스포츠센터 시장지향성에 따라 내부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지각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기 위해 서울, 경기지역 스포츠센터의 직원들을 대상으로 모집단을 설정한 후 편의추출법을 이용하여 220부를 표집 하였다. 이들 설문지 중 일괄적인 응답을 하거나 신뢰성이 떨어진다고 판단되는 4부의 설문지를 제외하고 총 216부를 유효 표본을 선정하여 수집된 자료의 통계처리는 SPSS Version 120을 활용하여 분석하였고, 타당성분석 및 신뢰도분석, 빈도 분석, 상관관계분석, 다중회귀분석 등을 활용하여 다음과 같은 결과를 도출하였다. 첫째, 상업스포츠센터 시장지향성이 고객만족지각에 미치는 영향을 보면 경쟁자지향성, 기능간상호협조에서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상업스포츠센터 시장지향성이 반응성에 미치는 영향을 보면 기능간상호협조, 경쟁자지향성에서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뢰성에서는 기능간상호협조, 경쟁자지향성, 외부고객지향성에서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보증성에서는 경쟁자지향성, 기능간상호협조, 외부고객지향성에서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감정이입에서는 기능간상호협조, 외부고객지향성에서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유형성에서는 외부고객지향성, 기능간상호협조, 경쟁자지향성에서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상업스포츠센터 시장지향성이 고객만족지각에 미치는 영향을 보면 기능간상호협조, 외부고객지향성에서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연구 방법
Ⅲ. 연구 결과
Ⅳ. 논의
Ⅴ.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3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692-014789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