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Ⅰ. 글 머리에
Ⅱ. 다단계판매조직의 성립요건에 관한 대법원 판례 등
Ⅲ. 대법원 판례등의 사회적ㆍ법적 배경
Ⅳ. 대법원 판례 등에 대한 평가
Ⅴ. 입법론
Ⅵ. 맺으며
참고문헌
〈Abstract〉
대법원 2006. 2. 10. 선고 2005도8357 판결
자세히 보기대구지방법원 2007. 3. 23. 선고 2006노3935 판결
[1]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1항 및 제23조 제1항이 적용되는 `다단계판매업자’란 판매업자가 특정인에게 당해 판매업자가 공급하는 재화 등을 소비자( 같은 법 시행령 제4조 제3호에 의해 다단계판매원이 되고자 다단계판매업자로부터 재화 등을 최초로 구매하는 자도 포함된다)
자세히 보기대법원 1995. 5. 26. 선고 94도1544 판결
가. 구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1995.1.5. 법률 제4896호로 전문 개정되기 전의 것) 제18조 제3항, 제1항, 제2항이 금지하고 있는 다단계판매조직에 해당하기 위하여는 ① 방문판매업자와 그 판매업자의 권유를 받은 자(상대방) 간의 상품의 판매계약을 기초로 하여 그 상대방과 상대방의 권유에 기인하여 순차적·단계적으로 그 조직의 구
자세히 보기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MLM(Multi-Level Marketing)기업의 판매원 활동기간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글로벌경영학회지
2020 .01
다단계판매의 개념 및 판단기준에 대한 고찰
재산법연구
2010 .01
다단계판매의 새로운 유형과 소비자보호에 관한 고찰
아주법학
2012 .01
방문ㆍ다단계판매의 판단기준에 관한 비교법적 고찰
기업법연구
2008 .09
다단계판매분야에서의 소비자피해예방시스템개선 및 공제조합의 발전방안
법학논총
2011 .07
다단계판매회사의 광고 선전비와 후원수당 지출의 경영전략 타당성에 대한 실증분석
대한경영학회 학술발표대회 발표논문집
2014 .11
Building a Sustainable Competitive Advantage for Multi-Level Marketing (MLM) Firms: An Empirical Investigation of Contributing Factors
유통과학연구
2019 .01
홍보관 등 특설판매업에서의 소비자 보호방안에 관한 연구
한양법학
2010 .08
The Influences of Up-line Distributors' Transformational Leadership on Down-line Distributors' Entrepreneurship, Market Orientation and Performance
유통연구
2010 .07
The Effect of Core Self-Evaluation of Female Salesperson on Sales Performance
유통과학연구
2019 .01
방문판매법상 소비자피해보상 보험계약 제도에 관한 고찰 : 예치계약 제도 도입에 따른 문제점을 중심으로
기업법연구
2009 .03
방문판매의 정의에 관한 연구
저스티스
2012 .06
일본 특상법상의 방문판매와 연쇄판매거래의 개념에 관한 고찰
비교사법
2009 .12
방문판매 영업의 지역거점 구조 개선에 관한 연구 : 공간통계기법을 이용한 매출 분포분석을 중심으로
마케팅연구
2009 .12
네트워크마케팅업체의 후원수당에 관한 실증적 연구
문화산업연구
2003 .06
상품진열이 중간상의 상품선택에 미치는 영향 : 다단계 판매회사의 생필품 매장을 중심으로
유통연구
2005 .01
일본의 방문판매에 관한 법개정 논의
비교사법
2008 .03
Higher-Order Goals, Trust-in-Leader, and Self-Efficacy as Mediators of Transformational Leadership Performance : The Case of Multi-level Marketing Organizations in China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Applications & Management
2018 .12
How Sales Force Control System affects Salesperson`s Behavioral Strategy and Sales Performance
한국유통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16 .0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