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문화방송 방송과 커뮤니케이션 방송과 커뮤니케이션 제5권 제1호 (2004년)
발행연도
2004.6
수록면
73 - 96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최근 다양한 논의가 진행되고 있는 PPL(Product Placement ; 이하 PPL)의 법적 규제에 관해 살펴보고 보다 효율적인 방안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이를 위해 기존 문헌 연구를 통해 우선 PPL을 개념적으로 정의하고, PPL의 발전 현황을 살펴볼 것이다. 또한 보다 구체적으로 현재 한국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TV프로그램 내 PPL의 규제 현황을 살펴보고, 규제에 관한 찬성론적 관점과 반대론적 관점을 짚어보고자 한다. 이러한 다양한 분석을 바탕으로 하여 향후 보다 바람직한 한국 사회의 PPL 규제 방안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목차

1. 문제제기
2. 이론적 논의
3. 방송 PPL의 법적 규제에 관한 찬반론
4. 방송 PPL의 법적 규제에 대한 제언
참고문헌
영문 초록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326-0194825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