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1. 문제제기
2. 이론적 논의
3. 방송 PPL의 법적 규제에 관한 찬반론
4. 방송 PPL의 법적 규제에 대한 제언
참고문헌
영문 초록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방송광고 정책, 과제와 대안 : PPL을 중심으로
방송통신연구
2005 .12
지상파 방송 PPL 규제 현황과 개선방향 연구 : 시청자 만족도 및 해외시장 경쟁력 강화 방안을 중심으로
방송과 커뮤니케이션
2007 .06
간접 광고가 브랜드 태도와 프로그램 태도에 미치는 차별적 영향 : 프로그램 유형의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경영학연구
2016 .12
한류의 K-POP 뮤직비디오 내PPL 활성화 전략 연구: 심층인터뷰를 중심으로
광고PR실학연구
2016 .01
PPL 속성이 PPL 태도와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 커피 전문점 PPL을 중심으로
관광연구저널
2015 .02
케이블 TV 뷰티 정보 프로그램의 PPL에 대한 소비자 인식 및태도 연구
소비문화연구
2014 .01
TV 드라마에서의 제품배치가 브랜드 회상 및 태도에 미치는 영향
경영관리연구
2009 .06
TV 드라마에서의 제품배치가 브랜드 회상 및 태도에 미치는 영향
경영관리연구
2009 .06
한국 드라마에 등장하는 PPL에 대한 인식이 한국과 중국 소비자의 브랜드이미지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외식업체를 중심으로
Culinary Science & Hospitality Research
2015 .08
방송프로그램 수용자의 개인 성향과 PPL 수용태도와의 관계연구 : 물질주의와 브랜드 소비성향을 중심으로
미디어 경제와 문화
2013 .08
TV 드라마 PPL에 대한 심리적 반발에 관한 연구
한국언론학보
2011 .12
수용자의 TV 간접광고 활용에 관한 연구
지역과 커뮤니케이션
2008 .08
PPL에 대한 수용자의 태도가 PPL된 제품 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유통과학연구
2015 .01
TV 및 광고 시청동기가 TV PPL 이용의도와 회피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광고홍보학보
2011 .07
영국에서의 방송광고 정책 변화에 관한 연구 : 간접광고(PPL) 규제완화 및 관련 법제를 중심으로
한국언론학보
2009 .06
PPL 배치형태가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Asia-Pacific Journal of Business & Commerce
2017 .08
PPL 브랜드의 극중 역할에 따른 브랜드 태도변화의 차이
광고연구
2012 .06
PPL 효과 측정을 위한 방법론적 탐색 MCQ 척도에 의한 제품의 재인, 회상, 선택의도의 측정
한국광고홍보학보
2014 .0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