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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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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제12권 제2호
발행연도
2009.4
수록면
199 - 204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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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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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곡선부 선로선형의 최적설계를 위해 신선건설 및 기존선 개량시 지장물의 위치에 따른 곡선 반경(R)-완화곡선장(L<SUB>t</SUB>)의 적정 범위를 간단히 결정할 수 있는 기법을 제시하였다.또한 이를 이용하여 간단히 계산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였으며 실제 예를 통한 해석을 수행하여 경우별 곡선반경-완화곡선장의 경계조건에 대한 비교 분석을 수행하였다. 본 해석기법은 곡선상 지장물의 위치에 따른 최적 R-Lt를산정할수있으며, 경계조건의 허용범위 내에서 R-Lt의 범위를 조정한다면,향후 신선 및 개량설계시 지장물 이설에 따른 높은 비용의 절감이 가능하다.

목차

Abstract
요지
1. 서론
2. 기본가정 및 이론정립
3. R-Lt경계조건 결정기법 개발 및 해석수행
4. 결론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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