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로고스경영학회 로고스경영연구 로고스경영연구 제7권 제1호
발행연도
2009.5
수록면
1 - 18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논문은 팔로워십을 성경적 관점에서 검토하고 팔로워들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모든 조직은 리더와 팔로워로 구성되어 있고, 소수의 리더를 제외한 모두는 팔로워이다. 구성 면에서 뿐만 아니라 조직의 목표성취 면에서도 팔로워의 기여도는 상당한 비중을 차지한다. 그러나 학자들의 연구물과 출판된 서적들의 상당부분이 리더십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 지식의 불균형을 초래할 뿐 아니라, 팔로워에게 리더십을 강조하는 부작용까지 낳고 있다. 각 개인은 리더인 동시에 팔로워로 살아가고 있으며, 리더가 되기 전에 반드시 팔로워의 단계를 거친다는 것을 고려한다면, 팔로워십에 대한 연구는 절실한 과제로 남게 된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팔로워가 지녀야 할 역량에 대해 성경적 관점에서 접근하기로 한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이론적 논의
Ⅲ. Followership 연구의 필요성
Ⅳ. Followership 자질
Ⅴ. 결론
참고문헌
[저자소개]
〈Abstract〉

참고문헌 (1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325-0183917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