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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STRACT
1. 서론
2. 수치해석 기법
3. 모형선 제원
4. 격자계 생성
5. 유동 해석 결과
6. 결론
후기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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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LNG선 모형 주위의 유동계산 비교
대한조선학회 논문집
2009 .06
MOERI WAVIS 개발팀
대한조선학회지
2013 .03
선형설계와 수치계산기법 응용
한국전산유체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00 .10
수치계산에 의한 활주선의 항주 자세 및 저항 추정
대한조선학회 논문집
2013 .04
비선형파를 고려한 비대선의 선수선형설계에 관한 연구
대한조선학회 논문집
2010 .10
47,000톤급 중형 크루즈선의 추진방식에 따른 선미부 형상과 저항특성 비교
한국해양공학회지
2004 .10
고속 활주선의 선형에 따른 저항 성능 및 규칙파 중 운동 성능 고찰
대한조선학회 논문집
2014 .10
저항최소화 소형 어선선형의 선수파 특성에 관한 연구
대한조선학회 논문집
2008 .04
CFD를 이용한 벌크화물선의 선형개발
대한조선학회 논문집
2008 .10
파랑관통형 고속활주선 선형개발에 관한 연구
한국해양공학회지
2016 .04
무인고속전차를 이용한 활주선 모형의 저항시험 기법 연구
대한조선학회 논문집
2014 .10
선수 규칙파 중 단동 활주선의 연직면 거동 추정 : Zarnick 비선형 스트립 방법의 개선
한국해양공학회지
2015 .06
파랑관통형 선형의 저항 및 트림각 감소를 위한 선미 인터셉터 부착효과에 관한 모형시험 연구
대한조선학회 논문집
2015 .12
OpenFOAM을 이용한 주형체 활주선의 저항 및 항주자세 추정
한국해양공학회지
2019 .08
25노트급 활주형 어선의 기본선형 개발에 관한 연구
한국해양공학회지
2003 .10
유선형 스텝 선형을 적용한 35 knot급 고속활주선의 성능평가에 대한 고찰
한국해안·해양공학회논문집
2018 .06
G/T 190톤급 한국 대형선망 본선의 저항저감에 대한 연구
대한조선학회 논문집
2012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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