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진용 (건국대학교) 조현진 (원광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유통학회 유통연구 유통연구 제14권 제4호
발행연도
2009.10
수록면
1 - 21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인터넷 쇼핑몰 맥락에서 관계정교화 단계와 관계성과간의 관계를 분석하는데 주요 목적이 있다. 기업에서 실행하는 다양한 관계정교화 요인들의 실질적인 가치를 평가하고 고객들이 어떤 과정을 거쳐 관계적 성향을 구축하게 되는가를 파악하고자 하였다. 분석결과 관계정교화 단계에 있어 관계투자는 상호작용에 상호작용은 우대정책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관계성과에 있어 이행역량은 거래만족에, 거래만족은 전반신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관계성과와 결속간의 관계는 이행역량, 거래만족, 전반신뢰 모두 결속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관계정교화 단계와 관계성과간의 관계에서 관계투자는 이행역량에, 상호작용은 거래만족에 유의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었지만, 우대정책이 전반신뢰에 미치는 영향은 유의미하지 않게 나타났다. 추가적으로 관계투자는 전반신뢰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
Ⅳ. 연구방법 및 분석결과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326-019043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