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체육교육학회 한국체육교육학회지 한국체육교육학회지 제15권 제4호
발행연도
2010.12
수록면
47 - 60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교육의 주체인 학습자, 교사, 학부모의 체육목표 인식에 대한 차이를 공통으로 조사할 수 있는 설문지를 개발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척도개발 과정은 문헌고찰을 통한 예비문항 작성, 전문가회의를 통한 내용 타당성 검증, 예비조사의 1차 척도개발과정과 확인적 요인분석을 통한 2차 척도개발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확인적 요인분석은 유의목적 표집법을 이용하여 추출된 서울 및 경기 지역에 재학 중인 중고등학생 289명, 체육교사 154명, 학부모 266명, 총 709명을 실시하였다. 조사 결과 본 연구는 다음과 같은 결론에 도달하였다. 교육주체의 체육목표 인식에 대한 척도개발에서는 체육목표의 인식은 크게 심동적, 인지적, 정의적 3개의 영역으로 구분되어 심동적 영역은 3개의 하위요인으로 11문항, 인지적 영역은 2개의 하위요인으로 11문항, 정의적 영역은 2개의 하위요인으로 14문항 등 총 36문항이 선별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70-002757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