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호텔외식관광경영학회 호텔경영학연구 호텔경영학연구 제16권 제1호
발행연도
2007.2
수록면
233 - 249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서비스산업의 생산은 높아지고 있는 추세에 국민의 의식구조 또한 선진화와 함께 식생활과 관련하여 사회적인 관심과 그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이제는 하나의 산업으로 인정받고 있는 호텔레스토랑 외식산업과 관련하여 서비스품질의 중요성을 제차 검증하고 확인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기존의 다양한 이론연구와 선행연구의 검토를 바탕으로 실증분석하여 호텔 외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레스토랑 이용 고객들을 대상으로 기대불일치 수준에 따라 군집분석을 통한 집단구분 후 서비스품질 기대 및 성과 요인의 차이를 파악해 보았다. 본 연구는 기존의 서비스품질 측정항목에서 벗어나 보다 새로운 측정항목을 개발하는데 있어서 한계를 지니고 있다. 다시 말해, 이는 서비스산업 및 외식산업과 관련한 서비스품질 평가 항목의 새로운 발굴을 통하여 보다 현실에 적합한 서비스품질 측정항목을 밝히는 데 다소 부족함이 있으며 이러한 연구의 한계점을 토대로 향후에서는 서비스품질에 대한 보다 현실적인 측정항목의 개발노력이 필요하다 하겠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7724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