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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광고홍보학회 광고연구 광고연구 제85호
발행연도
2010.6
수록면
103 - 132 (3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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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산업재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 브랜드의 TV광고가 기업 인지도, 기업 이미지, 기업 선호도 및 기업에 대한 긍정 구전과 같은 기업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았다. 연구 결과, 산업재 기업 브랜드의 TV광고는 기업의 최초 상기와 비보조 상기 모두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주며, 기업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은 감성적 속성 차원에서의 기업 이미지보다는 기능적 속성 차원에서의 기업 이미지에서 더 높게 나타났다. 또한 산업재 브랜드의 TV광고는 해당 기업의 기업 선호도 및 긍정 구전과 같은 기업 브랜드에 대한 태도를 높여 줄 뿐만 아니라 통계적으로 유의하지는 않지만 같은 산업 내에서 해당 기업보다 인지도가 높은 기업의 브랜드 태도에도 긍정적인 영향이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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