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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연구보고서
저자정보
성영조 (경기연구원)
저널정보
경기연구원 이슈&진단 이슈&진단 2015. 제203호
발행연도
2015.10
수록면
1 - 26 (2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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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표지 & 목차]
[쟁점과 대안]
[Ⅰ. DTC(Direct-to-Consumer) 개념과 역할]
DTC는 기업이 의사나 의료기관을 거치지 않고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방식
데이터 기술의 발전에 바탕을 둔 DTC는 신산업 발전의 기회를 제공
[Ⅱ. DTC(Direct-to-Consumer) 적용 사례]
컴퓨터 프로그램이 뉴스 기사를 작성하는 로봇저널리즘 등장
온오프라인 연결 비즈니스 O2O(Online-to-Offline) 분야에서도 고객과 직접 소통
큐레이션 서비스 등장으로 개인 맞춤형 정보 제공 및 고객 만족도 향상
IBM 컴퓨터 왓슨(Watson), 퀴즈쇼에서 우승 이후 병원에서 활약
손 안의 비서, 모바일 기반의 스마트 비서 서비스 대중화 및 기능 확대
[Ⅲ. DTC의 핵심 : 머신러닝 기술과 사물인터넷]
DTC는 머신러닝과 같은 인공지능 기술이 보편화 되면서 발달
머신러닝 기술은 우리 일상생활 다양한 분야에서 편리하게 활용되고 있음
DTC는 머신러닝 기술 기반의 사물인터넷(IoT) 형태로 발전
[Ⅳ. 시사점]
[MIT Tech Review : 2015년 가장 스마트한 50개 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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