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안병찬 (한국철도공사 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6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6.5
수록면
187 - 192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고속철도차륜은 강체로 강도와 내구성을 갖추고 본래의 성능과 안전성을 보장하며, 수명을 늘리기 위해 효율적인 유지관리 및 삭정에 관한 여러가지 방법들이 적용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추가삭정, 과도삭정, 삭정시간 개선을 위한 방법으로 차륜의 플렌지 기울기를 측정하였고, 고속철도 차륜삭정 과정에서 도출된 삭정유형을 플렌지마모, 축의 위치, 균열깊이, 제륜자제작사 등에 따라 삭정사례를 중심으로 비교 분석하였다. 이러한 결과는 철도차륜의 이상상태를 삭정 과정에서 파악할 수 있고, 삭정량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주요변수와 삭정방법을 미리 제공하여 삭정 신뢰도를 향상시키는 기초 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557-0007110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