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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민승곤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강민규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구정서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5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5.5
수록면
1,075 - 1,079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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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철도를 운행하는 전동차의 신품 차륜은 주행거리가 증가함에 따라 답면과 플랜지가 마모되고 차륜 보정을 위한 삭정에 의해 차륜경이 점차 감소하게 된다. 차륜경이 변화함에 따라 소요 견인력 또한 변화하게 되며 전동차가 일정 속도까지 일정 가속도를 유지하기 위해 견인력을 변화시켜 제어해야 한다. 본 논문에서는 서울도시철도 7호선 전동차의 동력 전달 체계를 VI-Rail로 시뮬레이션하고 실제 전동차의 시험 결과와 비교하고 공차와 만차 조건에서 각각 차륜 직경이 780~860mm로 변화함에 따라 전동차가 0~40km/h까지 기동가속도 3.0km/h/s를 유지하기 위한 견인전동기의 회전력을 산출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전동차의 모델링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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