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규수 김선혜 (재능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14권 제3호
발행연도
2009.6
수록면
379 - 401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유ㆍ초 연계를 위한 유아도덕교육 프로그램을 만 5세에게 적용하여 유아의 도덕적 추론, 감정, 행동에 미치는 효과를 검증하는데 있다. 연구대상은 충청남도 D시에 위치한 만 5세 유아 40명이다. 실험집단은 유ㆍ초 연계를 위한 유아도덕교육 프로그램을 18주 동안 27회 실시하였으며, 통제집단은 유치원 교육과정에 따른 기본생활습관 위주의 교육을 실시하였다. 자료 분석은 유아의 도덕적 추론, 감정, 행동을 측정하기 위해 독립표본 t-검증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유ㆍ초 연계를 위한 유아도덕교육 프로그램은 유아의 도덕적 추론, 감정, 행동을 향상시켰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및 해석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5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237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