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10권 제2호
발행연도
2005.6
수록면
237 - 265 (2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유치원 교실에서 유아들이 도덕교육의 내용으로 무엇을 경험하며, 유아들이 경험한 도덕 교육이 유아들에게 어떤 의미를 갖는지를 밝히는 것이다. 이를 위하여 유치원 만5세 유아들의 일과를 관찰하였으며, 연구방법으로는 참여관찰을 실시하였다. 그 결과 유치원 학급에서 유아들이 경험하는 도덕교육의 내용으로 양보하기, 정직하기, 규칙 지키기, 공평하기를 기술하였으며, 유아들이 경험하는 도덕교육의 의미를 도덕적 판단을 경험하기, 도덕적 행동을 경험하기, 도덕적 정서를 경험하기로 해석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및 절차
Ⅲ. 유아들이 경험하는 도덕교육의 유형
Ⅳ. 유아들이 경험하는 도덕교육의 의미
Ⅴ. 논의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3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294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