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주가명 (중앙대학교) 곽대영 (중앙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디자인문화학회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제22권 제3호
발행연도
2016.9
수록면
525 - 536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언어 학습이 점차 저연령화 되는 추세로 인해 언어용 교육 애플리케이션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언어용 교육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수요도 점차 급증하고 있다. 언어 학습 애플리케이션의 완성 및 언어 학습자에게 더욱 유용한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기 위해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되는 학습 유형을 연구 하고자 한다. 또한 애플리케이션 언어 학습 효과를 최적화시킬 목적으로 언어 학습 영역과 애플리케이션 학습 유형 간의 특성을 분석하고 최적의 조합 방법을 제시한다.
본 연구에서는 학습자 소유와 어학 교육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알아보기 위해 발음, 단어, 회화 3영역을 중심으로 기존 어학 교육 애플리케이션 사례를 비교 하고, 중국어의 발음, 단어, 회화, 학습 단계에 대한 효율적 유형을 도출하기 위해 중국어 학습 경험이 있는 학습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분석을 진행하여 중국어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효과적 디자인 방법을 도출함과 동시에 학습자의 공부습관에 미치는 요인과 언어 교육용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선호도 결과를 도출한다. 또한 학습자의 학습 목적에 따라 학습과정에서 앱에 대한 니즈의 중요도를 분석한다. 결과에 의하여 중국어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효과적 디자인 방법을 제안한다.

목차

Abstract
국문초록
Ⅰ. 서론
Ⅱ. 모바일 교육의 이론적 배경
Ⅲ. 외국어 교육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분석
Ⅳ. 조사분석
Ⅴ. 결론
Reference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600-0014098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