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형철 (건국대학교) 송진구 (가천대학교)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17권 제4호
발행연도
2016.8
수록면
143 - 156 (14page)
DOI
10.20462/TeBS.2016.08.17.4.14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해외직접구매에 대한 주요국 동향과 중국 소비자에 대한 거래 분석을 하였다. 중국 소비자는 해외직접 구매시 해외온라인 쇼핑몰을 직접 찾아 구매하기보다 주로 중국내 인지도가 높은 쇼핑몰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구매는 주로 Alibaba group이나 Tmall을 이용해 해외 제품을 구매하고 있다.
또한 우리나라 쇼핑몰을 통해 구매하는 수요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중국을 대상으로 해외직접구매를 성장시키기 위해서는 많은 문제들이 직면되어 있다.
본 연구에서는 중국의 해외직접구매에 대한 장애요인을 세 가지로 구분하여 도출 하였다. 이를 살펴보면 첫째 중국의 통관정책의 변화, 둘째 국제관계 요인, 셋째, 지적재산권침해 물품에 대한 문제가 해외직접구매 장애요인이 될 수 있음을 도출하여 제시를 하였다.

목차

[ABSTRACT]
Ⅰ. Introduction
Ⅱ. Foreign Direct Purchases and Previous Research
Ⅲ. Chinese and Korean Consumers Trend
Ⅳ. Obstacles in Chinese Market
Ⅴ. Implications
References
국문초록

참고문헌 (2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24-001351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