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재환 (대원대학)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14권 제3호
발행연도
2009.9
수록면
261 - 272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배드민턴 동호인들의 배드민턴용품에 대한 브랜드동일시, 소비자만족, 브랜드감정 및 브랜드 충성도의 관계를 이론적 근거를 중심으로 구조방정식모형분석을 통해서 규명하는 것이다. 연구의 대상은 배드민턴동호회 회원들이며, 편의표본추출법을 이용하여 총 300부를 표집한 후 연구에 적절치 않은 27부를 제외한 273부를 최종 자료로 활용하였다. 자료처리는 SPSSWIN Ver. 15.0과 AMOS 7.0을 활용하여 모형의 적합도 검증을 확인한 후 개별 가설들을 검증하였는데, 그 결과를 보면 다음과 같다.
첫 번째, 스포츠용품 소비자의 브랜드동일시는 브랜드감정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두 번째, 브랜드동일시는 소비자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세 번째, 브랜드감정은 소비자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네 번째, 브랜드감정은 브랜드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섯 번째, 소비자만족은 브랜드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섯 번째, 브랜드동일시는 브랜드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모형 및 연구가설
Ⅲ. 연구방법
Ⅳ. 연구결과
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5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692-000945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