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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체육과학연구 체육과학연구 제18권 제4호
발행연도
2007.1
수록면
160 - 172 (13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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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연구의 목적은 스포츠용품 소비자가 지각하는 브랜드개성과 브랜드충성도의 구조적 관계를 규명하는 것이다. 연구대상은 대학생이며, 표집은 편의표본추출법을 사용하였다. 262부의 설문지를 배포하여 회수한 후 256부의 설문자료를 실제분석에 사용하였다. 자료처리는 SPSSWIN Ver. 12.0과 AMOS 4.0을 활용하였다. 연구결과를 보면, 첫째, 브랜드개성은 브랜드만족, 브랜드동일시 그리고 브랜드감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둘째, 브랜드동일시는 브랜드만족, 브랜드감정 그리고 브랜드충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셋째, 브랜드만족은 브랜드감정에는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으나 브랜드충성도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넷째, 브랜드감정은 브랜드충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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