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체육과학연구 체육과학연구 제16권 제3호
발행연도
2005.1
수록면
160 - 175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프로축구의 브랜드자산 구성요소의 인과관계를 규명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 『삼성 하우젠 K-리그 2004』관중 1,234명을 판단표본추출법을 통해서 표집하였으며, 설문지는 자기평가기입법을 통해 작성하도록 하였다. 자료처리는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46부를 제외한 1,188부를 최종유효표본으로 선정한 후 SPSSWIN Ver. 12.0과 AMOS 4.0을 이용하여 수행하였다. 그 결과를 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브랜드인지도는 브랜드이미지와 브랜드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았으나 브랜드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둘째, 브랜드개성은 브랜드이미지와 브랜드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으나 브랜드충성도에는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셋째, 브랜드태도는 브랜드이미지, 브랜드만족 그리고 브랜드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넷째, 지각된가치는 브랜드이미지와 브랜드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나 브랜드충성도에는 부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섯째, 브랜드이미지는 브랜드 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섯째, 브랜드만족은 브랜드 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