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지민준 (연세대학교) 조광민 (연세대학교) 김봉현 (연세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12권 제3호
발행연도
2007.9
수록면
1 - 15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한국 프로야구의 브랜드자산 구성요소와 브랜드충성도의 인과관계를 규명하여 프로야구의 자산의 가치를 필요로 하는 구단, 협회, 후원기업 등에게 활용할 수 있는 기초자료를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2007 삼성PAW 프로야구’관중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그 중 서울, 인천, 경기지역에 연고를 두고 있는 4개 구단 홈관중을 대상으로 하였다. 표집방법은 비확률 표본추출방법 중 편의추출법(convenient sampling method)이다. 총 600명을 하였으나, 543부의 설문지를 실제 분석에 사용하였다. 자료분석을 위하여 SPSS 12.0과 AMOS 5.0 통계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탐색적 요인분석, 확인적 요인분석, 신뢰도 검증, 상관분석, 본 연구의 가설 검증을 위하여 구조방정식모형분석을 실시하였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다음과 같은 결론을 얻었다.
첫째, 브랜드 인지도가 브랜드 충성도에 영향을 미쳤다.
둘째, 지각된 가치가 브랜드 이미지에 영향을 미쳤다.
셋째, 브랜드 연상은 브랜드 만족에 영향을 미쳤다.
넷째, 브랜드 연상은 브랜드 충성도에 영향을 미쳤다.
다섯째, 지각된 품질은 브랜드 이미지에 영향을 미쳤다.
여섯째, 지각된 품질은 브랜드 만족에 영향을 미쳤다.
일곱째, 브랜드 이미지는 브랜드 충성도에 영향을 미쳤다.
여닯째, 브랜드 만족은 브랜드 충성도에 영향을 미쳤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5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692-0009465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