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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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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서희정 (단국대학교) 김용만 (단국대학교) 이계석 (단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13권 제2호
발행연도
2008.6
수록면
153 - 165 (13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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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연구의 목적은 프로농구 관중의 팀동일시와 타이틀 스폰서십 효과의 관계를 분석하는 것으로 팀동일시와 타이틀스폰서십에 참여하는 기업의 브랜드이미지, 브랜드감정, 브랜드신뢰 그리고 브랜드충성도의 관계를 규명하는 것이다. 이 연구의 대상은 ’2007-2008 SK텔레콤T 프로농구 경기 관중이다. 표집방법은 편의표본추출법을 사용하였다. 총 300부를 배포하고 296부를 회수한 후 연구자료로 적절치 않은 11부를 제외한 285부를 실제분석에 사용하였다.
자료처리는 SPSSWIN Ver. 15.0을 이용하여 빈도분석, 탐색적요인분석, 신뢰도분석 그리고 상관관계분석을 하였고, AMOS 7.0을 이용하여 확인적요인분석과 공분산구조분석을 하였다. 연구결과를 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팀동일시는 브랜드이미지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둘째, 브랜드이미지는 브랜드감정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셋째, 브랜드이미지는 브랜드신뢰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넷째, 브랜드이미지는 브랜드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다섯째, 브랜드감정은 브랜드신뢰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여섯째, 브랜드감정은 브랜드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일곱째, 브랜드신뢰는 브랜드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가설의 이론적 근거
Ⅲ. 연구방법
Ⅳ. 결과 및 논의
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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