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교육학회 경영교육연구 경영교육연구 제30권 제1호
발행연도
2015.2
수록면
483 - 504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4)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SNS는 유행에 민감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사용자의 요구에 따라 서비스 변화 주기도 상대적으로 짧다. 이러한 특성에 따라 SNS 산업의 선두주자였더라 하도라도 사용자의 요구와 기대를 충족시키지 못할 경우 사용자의 경쟁 SNS로의 전환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본 연구는 기존연구에서 상대적으로 소홀하였던 SNS 사용자의 서비스 전환 영향요인을 탐색하였다. SNS의 기능적, 기술적 특성 외에 사용자 심리적 측면에서의 SNS 피로감과 전환행동을 설명하기 위해 대표적으로 사용되어 온 이주이론을 기반으로 연구모형을 설정하고 이의 타당성을 실증 검증하였다. 총 105부의 설문지 분석결과, 사용자의 SNS 전환의도에 프라이버시 침해우려는 유의한 영향을 보이지 않았지만 관계부담, 대안 매력도, 전환비용은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2-002196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