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대한교통학회 제44회 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03.10
수록면
1 - 8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오늘날 우리사회의 차량증가는 많은 교통문제 들을 발생시키고 있다. 2001년 12월을 기준으로 국내 운전면허증 소지자가 거의 2000만 명에 이 르렀고, 차량의 보급은 거의 1300만대에 이르렀 다. 그러나 교통시설 및 운영은 이를 따르지 못 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로 인해 곳곳에서 차량 정체와 지체가 발생하고 있다. 그 중에서 교차 로에서의 교통량 처리에 따른 문제가 더욱 심각 하다. 도심부 교통류에 있어서 차량정체 및 지 체는 교차로에 의해서 발생한다. 교차로에서 이 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많은 영향변수들 을 고려하는데 그 중에서 가장 중요한 변수로 작용하는 것이 교차로 내에서의 차두시간(Time Headway)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53-0032526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