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신용재 (삼육대학교) 임명성 (삼육대학교)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20권 제1호
발행연도
2019.2
수록면
3 - 22 (20page)
DOI
10.20462/TeBS.2019.2.20.1.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SNS에서 “좋아요”를 클릭하는 사용자의 특성을 식별하는 것이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네트워크효과, 인상 관리 이론, 사회적 영향 이론 및 사용자 특성을 포함한 총체적 관점의 이론적 기반을 두고 있다. 분석을 위해 사용된 자료는 SNS를 사용하는 한국의 대학생을 중심으로 설문조사를 통해 획득하였다. 분석결과, 규칙유도기법을 통해 SNS 긍정반응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하루접속횟수, 사회 네트워크 결속, 하루 사용시간 그리고 간접네트워크 효과의 순으로 나타났고 최고 예측력은 74.6%였다. 또한 인공신경망의 분석결과 역시 하루 접속횟수, 사회 네트워크 결속이 가장 크게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 나타났고 다음은 간접 네트워크 효과, 하루 사용시간 그리고 친구의 수였으며, 최고 예측력은 84%였다. 이러한 결과는 기업의 온라인 마케팅 활동에 새로운 시각을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 측정 및 표본
Ⅳ. 연구결과
Ⅴ. 결론
References
국문초록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9-324-000503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