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특수아동학회 특수아동교육연구 특수아동교육연구 제11권 제2호
발행연도
2009.1
수록면
139 - 163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정신지체 특수학교 중고등학생과 실업계고등학교 일반학생들 간에 실시된 상급학생 또래교수 프로그램에 참여한 일반 고등학생들의 인식과 경험을 알아보고자 12명의 참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포커스그룹 인터뷰와 학생들의 참여일지 및 평가기록 검토의 질적 분석 방법을 사용하였다. 질적 자료의 분석 결과 장애학생들과의 또래교수 프로그램에 또래교수자로서 참여한 일반 고등학생들의 인식과 경험은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주제와 여섯 가지의 부주제로 정리되었다: (1) 장애인식-인식의 변화와 변화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 (2) 또래교수 프로그램 경험-교사역할 체험과 또래교수 프로그램의 참여 효과, 그리고 (3) 프로그램 운영- 참여의 방해 요소와 효과적인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제안.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