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특수아동학회 특수아동교육연구 특수아동교육연구 제10권 제2호
발행연도
2008.1
수록면
227 - 245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고등학교 학습장애 학생들이 지니고 있는 사회성 및 학교생활 적응능력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기 위해 또래 교수 기법을 활용하여 체육과 프로그램을 적용한 실험 연구로써 경상남도 M시 소재 고등학교 학습장애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주 5회 매회 60분씩, 총 12주 50회기에 걸쳐 실시하였다. 연구 대상 학생의 사회성 및 학교생활 적응력의 변화를 알아보기 위해 Wilcoxon 부호 순위 검증과 Mann-Whitney U 검증 방법을 사용하였다. 연구 결과, 체육과 또래교수 프로그램은 고등학교 학습 장애 학생들의 교사와의 관계, 교우관계 등 사회성을 함양하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으며, 학교수업, 학교 규칙 준수, 학교 행사 참여 등과 같은 학교생활 적응력을 전반적으로 향상시켰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