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 교육정보미디어연구 교육정보미디어연구 제23권 제1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109 - 138 (3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초등 수학 수업에서 교육용 SNS를 활용한 플립드러닝 수업이 학업성취도 및 학습자와 학부모의 플립드러닝 수업에 대한 인식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 살펴보는 것이다. 연구를 실행하기 위하여 G시에 소재한 초등학교 3학년 2개 반(61명)을 대상으로 실험집단과 비교집단을 선정하였다. 실험집단에 수학 3-가, 나 단계 교과 내용을 재구성하여 플립드러닝 수업방식을 1~2학기 80회에 걸쳐 교실 수업에 적용하였으며, 그 효과를 학업성취도 측면과 학생․학부모의 플립드러닝 수업에 대한 인식조사 측면에서 분석하였다.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SNS(클래스팅)를 활용한 플립드러닝 초등학교 수학과 수업은 학습자의 학업성취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둘째, SNS(클래스팅)를 활용한 플립드러닝 기반 초등학교 수학과 수업은 학습자에게 긍정적 인식을 제공한다. 셋째, SNS(클래스팅)를 활용한 플립드러닝 기반 초등학교 수학과 수업은 학부모에게 긍정적 인식을 제공한다. 이는 교육용 SNS를 활용한 플립드러닝 수업이 학업성취도 향상 및 학생 및 학부모의 인식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시사한다. 따라서 교육용 SNS를 활용한 플립드러닝 활성화를 위하여 수업 모형을 개발하고, 사전학습자료 제공 및 학습이력 관리가 가능한 플립드러닝 지원시스템의 필요성을 제안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