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생태유아교육학회 생태유아교육연구 생태유아교육연구 제16권 제1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23 - 46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누리과정에 기반하여 만 5세 유아의 다중지능을 증진하는데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개발하는데 목적이 있다. 프로그램의 내용은 누리과정에 제시된 생활주제 가운데 생활도구의 ‘다리’, 건강과 안전의 ‘야구’, 환경과 생활의 ‘물’과 우리나라의 ‘세종대왕’ 등이 채택되었고, 각각의 주제마다 다중지능영역과 관련된 8가지 활동으로 구성하여 전체 32개 활동이 개발되었다. 프로그램 운영방법은 주 2회, 1회 30-50분 내외로 실시하도록 하고, 대소집단활동, 자유선택활동, 실외활동 등의 활동형태 및 다중지능관련 흥미영역을 구성하여 제공하도록 하였다. 프로그램의 평가는 누리과정에서의 유아평가 방법에 터하여 관찰, 작품분석 등을 통해 활동과정과 결과에 대한 다면적이고 전반적인 평가를 지향하도록 구성되었다. 본 프로그램은 국가수준 교육과정과 연결 지어 활동을 재구성하고, 이를 통해 유아교육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특성화된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는 점에서 의의를 찾을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