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보험연구원 보험금융연구 보험금융연구 제16권 제3호
발행연도
2005.1
수록면
63 - 88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14)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2004년 이후 증가하고 있는 홈쇼핑 보험광고의 내용을 모니터링하고 홈쇼핑 보험광고에 대한 소비자 인식과 소비자지식을 알아보기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홈쇼핑 보험광고가 야기할 수 있는 소비자문제의 가능성을 파악하고자 하였다. 공정위의 표시광고 지침을 참고하여 광고평가기준을 만들고 12개 보험광고를 모니터링한 결과 명백한 허위광고는 없었으나 소비자를 오도할 가능성이 있는 등 소비자문제의 발생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설문조사 결과는 소비자들이 홈쇼핑보험을 크게 유용하거나 믿을 수 있는 것으로 여기지 않고 있으며 광고에 나오는 용어에 대한 이해수준도 낮음을 보여주고 있다. 이에 홈쇼핑에서의 보험광고를 위한 규제기준 제정과 소비자문제 예방을 위한 소비자 교육의 필요성이 대두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