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지체중복건강장애교육학회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제58권 제3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191 - 216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에서는 일반 초등학교 6학년생의 장애학생에 대한 태도 유형을 주관성 연구방법(Q방법론)에 따라 분석하였다. 연구대상은 경남 지역 초등학교 6학년생 30명이었으며 장애학생에 대한 태도 유형을 분석한 결과 제 1유형, 동정적 친화형, 제 2유형, 자기중심적 분리지향형, 제 3유형, 객관적 배려형의 3가지 유형으로 분석되었다. 세 유형 중 1유형이 장애학생에 대한 초등학교 6학년생의 태도를 가장 많이 설명하고 있었다. 각 유형별 초등학교 6학년생의 답변에 대하여 긍정적 동의와 부정적 동의를 보인 진술문과 개인별 의견을 토대로 각 유형의 특성을 분석하여 명명하였으며, 유형별 차이와 특수교육에의 함의점 등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