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창의력교육학회 창의력교육연구 창의력교육연구 제18권 제1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73 - 88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창의성을 측정하는 여러 방법 중 하나인 자기보고식 창의성 검사가 비인지적 개인의 특성 중 하나인 문화적 성향(self-construals)과 인지적 특성 중 하나인 창의적 마인드셋(creative mindset)에 의해 어떠한 영향을 받는지 확인해보는 것이다. 이러한 목적을 위하여 304명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문화적 성향 검사, 창의적 마인드셋 검사, 그리고 Kaufman의 영역창의성 검사를 실시하였다. 그 결과를 살펴보면 독립적 자기해석과 창의성 성장 믿음이 자기보고식 창의성에 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고, 반면에 상호의존적 자기해석은 유의미한 영향력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창의성 고정믿음은 제한적인 영향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자기보고식 창의성 평가에 대한 본 연구의 시사점들을 논의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