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중앙대학교 한국전자무역연구소 전자무역연구 전자무역연구 제14권 제4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1 - 17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연구목적: 본 연구는 점차 확대되고 있는 m-commerce 시장에 대하여 SWOT-AHP를 활용하여 소비자 지향적인 지속가능한 전략을 도출하였다. SWOT-AHP 분석은 정성적인 분석인 SWOT분석과 정량적인 분석인 AHP분석을 동시에 활용하여 소비자 지향적인 전략을 도출하고자 한다. 논문구성/논리: 본 논문은 전체 5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에서는 본 연구의 연구배경과 연구목적에 대하여 소개하고, 2장에서는 관련된 문헌에 대하여 검토하였다. 3장에서는 연구모형과 연구방법에 관하여 설명한다. 4장에서는 분석된 결과를 설명하였으며, 마지막으로 5장에서는 결론을 도출하고, 연구의 한계점 및 추후 연구방향을 제시하였다. 결과: 연구의 결과로는 우선, 고객들은 고객마다의 맞춤 서비스를 가장 원하고 있다. 둘째, 소비자의 성향이 능동적으로 바뀌게 되어 자신에게 제공되는 서비스를 직접적으로 요구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새로운 채널의 등장은 기존의 채널을 없애는 것이 아니라 공존하게 된다. 독창성/가치: 본 연구에서는 SWOT-AHP 분석을 활용하여 기업의 시각이 아닌 소비자의 시각으로 접근하여 전략을 도출하고자 한다. SWOT-AHP 분석은 정성적인 분석인 SWOT분석과 정량적인 분석인 AHP분석을 동시에 활용하여 서로의 장점을 부각하고, 단점을 보완할 수 있게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