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제17권 제2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1,179 - 1,188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대학스포츠리그를 관람하고 있는 관람객이 지각하는 대학스포츠팀과 관람객의 공중관계성, 이미지, 동일시간의 구조적 관계를 규명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대학스포츠팀을 이용한 대학의 홍보 및 마케팅방안으로의 활용을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 연구는 2019년 2월에 진행된 대학축구리그관람객을 3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그 중 통계자료로 활용할 수 있는 279부의 설문지를 회수하여 최종분석에 사용하였다. SPSS 24.0과 AMOS 18.0 통계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분석하였으며 그 결과는 다음과 같이 나타났다. 첫째, 대학스포츠팀과 관람객의 공중관계성은 이미지에 정적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대학스포츠팀과 관람객의 공중관계성은 동일시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이미지는 동일시에 정적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