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소비문화학회 소비문화연구 소비문화연구 제22권 제1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181 - 201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SNS기반 모바일 쇼핑환경에서 SNS플랫폼 신뢰를 높일 수 있는 영향요인들을 검토하였다. 이를 위해 SNS플랫폼 신뢰를 형성하는 요인이 무엇인지 살펴보았고, SNS플랫폼 신뢰가 판매자 신뢰와 제품브랜드 신뢰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살펴보았다. 분석 결과, SNS플랫폼 신뢰형성 요인 중 지각된 규모를 제외하고 SNS플랫폼 명성과 SNS플랫폼 친숙성이 SNS플랫폼 신뢰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SNS플랫폼 신뢰는 판매자 신뢰와 제품브랜드 신뢰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고, 판매자 신뢰는 제품브랜드 신뢰에 정(+)의 영향을 미쳤으며, 판매자 신뢰와 제품브랜드 신뢰는 구매의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소비자의 신뢰성향은 SNS플랫폼 신뢰와 판매자 신뢰 사이에 조절역할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