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초등도덕교육학회 초등도덕교육 초등도덕교육 제63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161 - 188 (2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학교 교육과정이 변화함에 따라 교육과정 상 요구하는 범교과 학습 주제 또한 변화하여 왔다. 본 연구에서는 범교과 학습 주제가 교육과정 개정에 따라 어떻게 달라져 왔는가를 분석하고 지속적으로 범교과 학습 주제로 선정되는 주제들과 도덕과 교육과정 성취기준과의 관련성을 분석하여 도덕과 교육과정에서 범교과 학습 주제를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특히 학교 교육과정 내의 가치를 통합하고 사회적 가치를 통합하는 기능을 하는 도덕과 교육과정은 ‘가치교육’과 관련된 범교과 학습 주제를 포용하고 체계화하는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