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Sung, Minjung (Chung-Ang University) Cho, Jungsik (Chung-Ang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광고홍보학회 광고연구 광고연구 제123호
발행연도
2019.12
수록면
110 - 147 (38page)
DOI
10.16914/ar.2019.123.110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기업 커뮤니케이션 차원에서 SNS 사용 현황을 살펴보고자 하였으며, 특히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서 효과적인 SNS 관리 및 운영 전략을 탐색하기 위해 중국에서 Weibo 기업 계정을 운영하고 있는 42개 기업의 Weibo 사이트 콘텐츠를 온라인 관계 관리의 틀에서 분석하였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기업들은 기업 웨이보 페이지임에도 불구하고 기업 커뮤니케이션보다는 마케팅이나 프로모션 목적으로 웨이보를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소비자 반응 역시 기업 차원의 콘텐츠보다는 제품이나 서비스 관련 콘텐츠에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1. Introduction
2. Conceptualization
3. Method
4. Results
5. Discussion & Implication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