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소통학회 한국소통학보 한국소통학보 제19권 제1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155 - 175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뉴욕의 뮤지컬 산업이 뉴욕의 도시 이미지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계량적인 연구방법을 통해 알아보았다. 특히, SNS의 이용과 브로드웨이라는 특정 지역에대한 친숙도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영향 관계를 분석하였다. 연구 결과, 뮤지컬에 대한 정향 중 사회적인 정향이 SNS 이용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었다. 자극적 정향의 경우 SNS이용과 브로드웨이 친숙도에 모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지적 정향은 SNS이용과 브로드웨이 친숙도에 긍정적인 영향 관계를 보이고 있었다. SNS이용의 영향력을 보면 브로드웨이 친숙도와 뉴욕에 대한 태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고 브로드웨이 친숙도와 뉴욕에 대한 태도도 직접적으로 영향관계에 있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러한 결과는 뮤지컬에 대한 다양한 요인이 도시에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며 학문적인 시사점과 함께 도시 브랜드 실무적으로도 시사점을 제공하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