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학회 유아교육연구 유아교육연구 제39권 제6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123 - 147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원로 유아교육자 이명희 원장의 생애를 살펴보고 그녀의 경험과 삶의 의미들을 이해하는데 첫 번째 목적이 있다. 또한 그녀의 이야기에 복합적으로 내재된 문화 혼종성을 이론적 틀에 비추어 구체화 하는데 두 번째 목적이 있다. 저자는 전기적(biographical) 내러티브 인터뷰를 통해 이명희 원장의 이야기들을 경청했고 1인칭 글쓰기를 통해 그녀의 경험들과 그 의미들을 재구성했다. 마지막으로 ‘교육과정 문화’의 이론적 틀을 통해 이명희 원장의 이야기에 복합적으로 혼합된 교육과정 문화의 다양한 결들을 확인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