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초등체육학회 한국초등체육학회지 한국초등체육학회지 제26권 제1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67 - 80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초등학교 스트리트 댄스 수업에 관한 내러티브로 초등학교 학생들이 주변에서 쉽게 볼 수는 있지만 경험하기 힘든 체육교과 표현 영역 수업의 신체 활동 예시인 실용무용, 그 중에서도 스트리트 댄스와 스트리트 댄스 수업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을 탐색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통해 표현 영역 수업에 스트리트 댄스 적용과 다양화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본 연구는 하늘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초등학교 학생들로 실용무용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가진 5명을 연구 참여자로 선정하였고, 심층면담, 저널, 연구자의 수업 일지 등을 통해 자료를 수집하였으며, 수집한 현장 텍스트를 전사하고 계속해서 나타나는 패턴, 줄거리 등을 찾아 연구 텍스트로 재구성하였다. 이렇게 작성된 연구 참여자들의 이야기에서 공통적인 내용을 주제별로 묶어 경험의 의미를 분석하여 재구성하는 포괄적 자료 분석 절차 방법을 실시하였다. 그 결과는 다음과 같다. 스트리트 댄스에 대해 학생들은 자유, 재미, 긍정적인 무대 경험으로 인식했다. 스트리트 댄스 수업에 대한 학생들은 친구와 함께하는 수업, 다양한 수업으로 인식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