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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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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중소기업융합학회 융합정보논문지 융합정보논문지 제10권 제4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168 - 174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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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화장품회사의 서포터즈로 활동하는 뷰티인플루언서가 인스타그램 콘텐츠를 사용하여 소비자들의 화장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였다. 이를 위해서 화장품회사 서포터즈로 활동하는 뷰티인플루언서의 제품평가 콘텐츠에 노출된 소비자들의 인구학적 특성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중점을 두었다. 연구자료 설문지는 총 237부 15개 항목을 설문조사 하였고 자료분석은 빈도분석, 요인분석, 독립 t 검정과 ANOVA, 다중 회귀분석을 수행하였으며 분석을 위해 SPSS 23.0을 사용하였다. 특정 계정 HAJIN_21 뷰티인플루언서의 인스타그램 콘텐츠를 통한 제품소개에 따른 구매의도를 연구한 결과는 성별은 통계적으로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지 않았고 최종학력은 구매의도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정(+)의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조사 되었다. 이에 최종학력이 구매의도에 중요한 요인임을 알 수 있었다. 나아가 본 연구가 화장품회사 서포터즈를 활용하는 홍보 방향의 기초자료로 사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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